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복실천 예산군보건소

감염병교실

홈 정보광장 건강 정보 감염병교실

알리세요,해외여행력! 함께해요, 감염병예방! 글의 상세내용

『 알리세요,해외여행력! 함께해요, 감염병예방!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알리세요,해외여행력! 함께해요, 감염병예방!
부서명 보건소 등록일 2016-12-05 조회 4550
첨부
wmv 파일명 : 해외여행력알리기(30초).wmv 해외여행력알리기(30초).wmv [19.244 mbyte]
jpg 파일명 : 1.기존 해외여행력 알리기 포스터 파일.jpg 1.기존 해외여행력 알리기 포스터 파일.jpg [1.328 mbyte] 바로보기
알리세요, 해외여행력! 함께해요, 감염병예방!

우리나라의 해외여행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해외여행 중에 감염병에 감염되는 경우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 2015년 해외유입 감염병 신고 사례는 491명으로 2014년의 400명 대비 23% 증가

특히, 중동 지역의 메르스, 남아메리카 및 동남아시아 지역의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등 세계 곳곳에서는 신종감염병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우리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해외유입 감염병을 신속히 찾아서 필요한 예방 조치를 하려면 의사와 환자 모두 해외여행력을 묻고 답하는 자연스러운 사회적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 해외여행력이란 최근 1~2개월 이내 여행, 출장 등의 목적으로 해외를 방문한 경험을 뜻합니다.

의사가 해외여행력을 알아야 진단 과정에서 적절한 감염병을 고려할 수 있고, 환자에게 효과적인 치료를 할 수 있으며, 적절한 예방 조치까지 이어져 추가 전파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해외여행을 다녀온 후 발열, 기침, 발진, 설사 등 감염병 의심중상이 나타나면 병원을 가기 전에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연락하고, 병원 진료시에는 의사에게 해외여행력을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통해 해외여행을 건강하게 마무리하고, 해외유입 감염병으로부터 더 안전한 우리나라를 함께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알리세요, 해외여행력! 함께해요, 감염병예방! 꼭 실천 부탁드립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보건소_전염병교실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