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신양면사무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글의 상세내용

『 신양면사무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신양면사무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작성자 강기형 등록일 2018-02-23 조회 2564
첨부
 
연일 추운 날씨에 고생많으십니다.
저는 서울에서 직장생활을 하며 신양면 하천리에서 홀로 사시는 어머니(84세)가 계셔서 휴무일에 자주 고향을 찿는 사람입니다.
칭찬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신양면사무소의 작은 배려에 감사드립니다."
"신양면사무소에서 지급한 소화기(3.3Kg) 덕분에 화재로부터 어머니와 재산을 보호할 수 있었습니다."
사고 경위는 이렇습니다.
저희 집 가옥은 옛날 목족건물로 외부 한쪽에 나무보일러를 사용중이고 약2m거리에는 거실에 연결된 LPG가스통과 기름보일러용 경유통(약100L 들어있었음) 그리고 주변에 나무보일러용 장작더미가 쌓여있습니다.
사고 당일(2월 21일(수)) 거실에서 어머니께서 기겁을 하시며 불이 났다는 소리를 듣고 고개를 돌려보니 작은 유리창 밖에 가스통이 있는 쪽에서 벌거케 화염이 쏫아올랐습니다.
맨발로 뛰어 나가면서 본능적으로 2017년 봄부터 아래채 마루에 소화기가 있다는 것을 생각하고 소화기를 들고 지붕까지 솓아오른 화점을 향해 소화기를 분사하여 화재를 진압하였습니다.
화재 초기진화 후 가스통에서 새는 가스밸브를 잠그고, 기름통에서 흘러나오는 기름누수 개소를 막은 후 화재의 원인을 알아보기 위해 현장 보존을 하고 가스배달회사(삼성가스)에 연락하여 가스사고로 불이 났어다고 하자 신속하게 현장에 오셔서 "화재 원인은 가스통에 연결된 가스 조정기가 20년 넘게 사용하여 미세한 가스누출이 나무보일러 불에 닿아 가스통으로 인화되었다는 명쾌한 답변과 함께 새 조정기와 호스를 연결시켜 원상복구 시켜주었습니다.
이론상으로만 교육받았던 아주 고약한 가스/기름화재로 주변에 물도 없거니와 물로도 소화가 않되는 화재였습니다.
소화기 한개의 가격은 작은 금액이지만 신양면 각 마을 가가호호에 지급한 소화기 수량으로 보면 큰 예산임에도 면내 주민과 재산보호를 위해 지급해 준 소화기 하나가 왜 이렇게 고마운지????
글로나마 신양면장님과 직원분들의 배려에 감사드리며 자치단체장님의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