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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이 직접 고친다! 민원제도 개선, 내 손으로’ 공모전 알림 글의 상세내용

『 국민이 직접 고친다! 민원제도 개선, 내 손으로’ 공모전 알림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국민이 직접 고친다! 민원제도 개선, 내 손으로’ 공모전 알림
부서명 민원봉사과 등록일 2020-03-23 조회 192
첨부
jpg 파일명 : 민원제도 개선370x272픽셀.jpg 민원제도 개선370x272픽셀.jpg [0.033 mbyte] 바로보기
jpg 파일명 : 민원제도 개선1149x398픽셀.jpg 민원제도 개선1149x398픽셀.jpg [0.089 mbyte] 바로보기
hwp 파일명 : (참고)200313_공모전 게시내용.hwp (참고)200313_공모전 게시내용.hwp [0.057 mbyte] 바로보기
행정안전부는 국민이 일상에서 피부로 느끼는 생활민원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국민이 직접 고친다! 민원제도 개선, 내 손으로』공모('20.3.16.~ 4.24.)를 실시중입니다.

□ 공모 개요
○ (기 간) ‘20년 3월 16일(월) ∼ 4월 24일(금) (40일간)
○ (제안자)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 (제안분야) 경제생활‧가정생활‧생활안전‧여가생활 등 생활밀접 민원 분야(4개 분야)
○ (주 제) 위 4개 분야의 ①민원서비스 이용편의 제고, ②민원서식 개선, ③수요자 중심의 민원환경 조성, ④민원처리 공정성‧신속성 확보를 위한 민원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세요!

주 제
세부 유형*
①민원서비스 이용편의 제고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 확대
▸정확한 민원정보 제공 확대 등
②민원서식 개선
▸구비서류 간소화
▸어려운 용어 순화
▸중복기재 항목 간소화
▸불필요 개인정보 삭제
▸유사 서식 통‧폐합 등
③수요자 중심의 민원환경 조성
▸구술민원 확대
▸민원수수료 개선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개선‧확대 등
* 거동불편자, 시‧청각장애인, 외국인주민, 재외국민 등
④민원처리 공정성‧신속성 확보
▸불합리한 민원처리기준‧관행 개선
▸법정처리기간 단축
▸민원처리절차 간소화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광화문1번가 홈페이지>국민추천 심사>정책의견 수렴"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주소 : https://www.gwanghwamoon1st.go.kr/front/epilogue/epilogueBbsViewPage.do?bbs_id=5967314076ca4a39974476224ef26f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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